하인즈, 소스 전용 포켓이 포함된 감자튀김 용기 출시

뉴스 · 컬쳐/트렌드 | 2026년 01월 19일
소스 전용 포켓이 포함된 감자튀김 용기 하인즈 디퍼(The HEINZ Dipper) 출시 대표 이미지
(Source: HEINZ)

글로벌 소스 브랜드 하인즈에서 아주 특별한 감자튀김 용기를 출시했습니다. 하인즈 디퍼(HEINZ Dipper)는 이동 중에도 소스를 찍어 먹기 쉽도록 소스 전용 포켓이 내장된 감자튀김 전용 용기로, 하인즈는 이 재미있는 아이디어에 특허도 출원했다고 합니다.

하인즈 디퍼는 소비자가 실제로 겪은 불편함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하인즈는 소비자들이 자동차 대시보드 위에 불편하게 소스를 올려놓거나 감자튀김 하나하나에 케첩을 직접 짜서 먹는 등의 불편을 겪는다는 것을 파악했죠. 게다가 감자튀김 애호가의 70%가 이동 중에 소스를 찍어 먹다 케첩을 흘린 경험이 있으며, 80%는 불편함 때문에 아예 소스를 포기할까 고민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고 하네요.

소스 전용 포켓이 포함된 감자튀김 용기 하인즈 디퍼(The HEINZ Dipper)의 케첩 및 마요네즈 버전 예시
(Source: HEINZ)

이에 하인즈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소스를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소스 전용 포켓이 내장된 감자튀김 용기를 만들어내기에 이릅니다. 소비자가 겪은 불편함을 디자인으로 해결한 것이죠.

디자인 디테일에 얽힌 이야기도 흥미롭습니다. 크래프트 하인즈의 글로벌 하인즈 브랜드 부사장 니나 파텔(Nina Patel)에 따르면, 감자튀김 박스가 묘하게 하인즈의 상징인 키스톤(Keystone) 로고와 닮았다는 점에서 착안해, 감자튀김 박스 자체가 전 세계 하인즈 팬들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재설계했다고도 하네요.

하인즈 디퍼는 미국 내 6개 도시를 비롯해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 총 11개국의 레스토랑과 스포츠 경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아직 우리나라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언제 실제로 만나볼 수 있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하인즈 디퍼를 만나볼 수 있는 전 세계 매장 목록 및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두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하인즈 디퍼 공식 웹사이트

크래프트 하인즈 공식 보도자료

첫 리액션을 남겨보세요!
🔒 댓글과 리액션으로 의견을 나누려면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