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그 비즈니스(Vogue Business)의 Gen Z Broke the Marketing Funnel 리포트 웹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미국의 유스 컬쳐에이전시인 아치라이벌(Archrival)의 연구를 바탕으로, Gen Z 소비자의 행동이 어떻게 달라졌고, 그에 따라 브랜드와 마케터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페이지에요.
다루는 내용과 대상에 걸맞게 Gen Z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웹페이지 디자인이 아주 인상적인데요, 레이디러너가 분석한 2026년 디자인 트렌드의 핵심 포인트 대부분이 발견되기도 한 아주 유용한 레퍼런스입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을 아래에서 짚어드릴게요.
지루할 틈 없는 커서 이펙트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작은 오브젝트, 움직임에 따라 변하는 배경 요소 덕분에 페이지를 탐색하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인터랙티브 이펙트를 과하지 않게 사용해 내용 전달력과 몰입 효과를 동시에 잡은 좋은 예시입니다.
레트로 8비트 감성의 장식 요소
비트맵 픽셀 오브젝트를 주요 장식으로 사용해 레트로 요소를 사용하면서도 선명한 단색 조합과 커서 이펙트를 추가해 현대적 무드를 만들어내었어요. 레트로가 트렌드라고 해서 과거의 것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은 아니죠.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 하이라이트
명랑한 컬러 팔레트와 적절하게 포인트로 사용된 하이라이트도 눈에 띄어요. 자칫 어색할 수 있는 보색 조합이어도 톤에 차이를 주어 컬러가 서로 부딪히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2026년 디자인 트렌드와의 연결고리는?
놀이처럼 자유분방한 분위기, 현대적 레트로 요소, 강렬한 포인트 컬러와 색감 대비 등 2026년 디자인 트렌드 종합 분석에서 논했던 포인트가 다수 발견되었어요. 사실상 전반적인 디자인 트렌드의 흐름이 Gen Z의 주도권 아래에 있다는 감상이 드네요.
2026년 디자인 트렌드의 핵심이 뭔지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의 아티클을 꼭 읽어보세요!
2026년 디자인 트렌드 종합 분석: 5가지 핵심 포인트

이전 리포트와의 비교로 보는 트렌드 변화
보그 비즈니스의 Gen Z Broke the Marketing Funnel 리포트는 이번이 두 번째 발행으로, 2024년 초에 첫 번째 리포트 웹페이지를 공개했었어요. 이때의 디자인과 비교해서 보면 그동안 디자인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도 함께 엿볼 수 있습니다.
2024년 초에 발행된 첫 번째 리포트 웹페이지에서는 그레인 텍스쳐가 들어간 그라데이션, 손 그림 감성의 장식 요소, 더 많은 면적을 채우는 고채도 색상 등이 눈에 띕니다.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요소도 있지만, 2025년 말에 발행된 이번 리포트와 비교하면 확실히 디자인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웹페이지 디자인도 재밌지만, Gen Z 소비자의 행동 패턴에 대해 분석해 둔 내용 자체도 흥미로우니, 페이지를 직접 탐색해 보시길 추천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