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팝 걸 그룹 르세라핌의 첫 번째 싱글 앨범 SPAGHETTI의 발매를 앞두고 공개된 앨범 및 컨셉 디자인이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호평받고 있어요. 스파게티라는 타이틀에 한껏 과몰입한 파스타 브랜드 컨셉 디자인이 정말이지 본격적입니다.

르세라핌은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던 로고로도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유명한데요, 이번 스파게티 싱글 앨범 패키지 디자인에 이 로고의 형태가 너무나 똑똑하게 활용되었어요. 아래의 앨범 사양 이미지를 보면 로고 영역이 마치 파스타 패키지의 투명 비닐 부분처럼 박스 안의 내용물을 보여주는 모습으로 연출된 것을 볼 수 있어요.

파스타 박스 모양의 앨범 패키지에는 쿡북 컨셉의 포토북, 식기 이미지가 활용된 포스트카드, 영양 성분 표시 컨셉의 가사지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앨범 상세 사양 이미지 자체도 상점 진열대처럼 연출한 점이 눈에 띕니다. 탄탄하고 확고한 컨셉이 있을 때 여러 방향으로 무한히 뻗어나갈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좋은 디자인 예시 같아요.
스톱모션 컨셉의 애니메이션 영상도 있어요! 스톱모션계의 클래식인 웨스턴 스파게티가 바로 떠오르죠? 케이팝 음반 하나로 이렇게나 다양한 크리에이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니 정말 즐거운 일이에요.
한편, 르세라핌의 ‘스파게티’ 싱글 앨범은 파스타 패키지 버전뿐만 아니라 시즈닝 팩 및 매거진 버전, 그리고 파스타를 뭉쳐서 만든 듯한 강아지 형태의 스트레스 볼 버전도 있어요. 볼거리가 많으니 한번 구경하러 가보세요!
(이 글은 2025년 10월 23일자 레이디러너 뉴스레터 14호의 아카이브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