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속 테크 중심의 이슈를 다뤘으니, 이번에는 분위기를 확 바꿔서 레트로 감성 굿즈 디자인을 구경해볼까요? 영국의 패션&악세사리 디자이너 안야 힌드마치(Anya Hindmarch)가 오픈한 팝업 스토어 Anya’s Tuck Shop을 소개합니다.
Tuck Shop은 영국에서 학교 근처의 작은 간식 가게를 뜻하는 말로, 영국 사람들에게는 학창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이에요. 우리 문화로 보면 학교 안 매점이라기보다 학교 앞 문방구에 더 가까운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Anya’s Tuck Shop은 이 컨셉에 충실한 디자인 굿즈를 선보이고 있어요.




간식 컨셉의 키링, 필통 등의 굿즈 뿐만 아니라 ‘Chelsea County Grammar School’라는 가상의 학교 브랜딩까지 만들어서 가방, 양말 등 학교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은 굿즈도 선보이고 있어요. 컨셉에 한껏 과몰입한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프로젝트처럼 느껴지네요.
10월 12일까지만 한정 운영한다는 게 아쉽게 느껴지는 팝업 스토어입니다. 일부 상품은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져요!
(이 글은 2025년 9월 4일자 레이디러너 뉴스레터 9호의 아카이브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