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투 더 퓨처’를 고스란히 담은 K-POP 앨범 컨셉

큐레이션 · 인스퍼레이션 | 2025년 07월 17일
NCT DREAM – Go Back To The Future (Ultimate Park Ver.)

국내에서 트렌드가 가장 빠르게 격변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를 꼽자면 K-POP을 빼놓을 수 없겠죠. 뮤직비디오, 의상 스타일, 앨범 아트 등 거의 모든 시각 예술 분야가 필요할 뿐 아니라 K-POP은 ‘눈으로 보는 음악’이기도 하니까요. 이번 주는 7월 14일에 발매된 NCT DREAM의 5집 앨범 Go Back To The Future를 소개합니다.

영화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 시리즈

Go Back To The Future는 타이틀에 걸맞게 영화 ‘백 투 더 퓨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무려 원작의 제작사 앰블린 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정식 승인을 받아 제작했다네요. 뮤직비디오는 물론이고 전반적인 디자인에도 번개, 경고등, 버스 등 원작 속 시간 여행을 암시하는 디테일한 요소들이 적극 활용되어 있습니다.

NCT DREAM – Go Back To The Future (Ultimate Park Ver.)

K-POP 디자인을 보는 또 한 가지 재미있는 요소는 앨범에 포함된 구성품을 한자리에 모은 상세 사양 이미지입니다. 구성품 자체를 보는 재미도 있지만, 앨범 컨셉을 그대로 살리면서 활용한 폰트나 색상, 장식 요소들을 보기에도 좋아요. 심미성에 힘을 싣는 경향도 있어 시각적 자극과 영감을 위한 훌륭한 레퍼런스가 되어줍니다.

NCT DREAM – Go Back To The Future (Hoverboard Ver.)

또한 K-POP 앨범들은 다양한 컨셉과 구성을 선보이기 위해 한 앨범에서 여러 가지 버전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Go Back To The Future 앨범도 총 4종의 음반을 선보였습니다. 위의 상세 이미지는 Hoverboard 버전인데, 보통의 CD 대신 NFC CD 형태라 음반이 아닌 굿즈처럼 느껴지네요. 구성품인 네임 스티커의 다양한 레터링 디자인도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

앞으로도 K-POP 신곡이 나오면 앨범 아트 등의 디자인 요소에 주목해 보세요.

SM Entertainment에서 참고 기사 원문 보기

(이 글은 2025년 7월 17일자 레이디러너 뉴스레터 2호의 아카이브 내용입니다.)

첫 리액션을 남겨보세요!
🔒 댓글과 리액션으로 의견을 나누려면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