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서비스 아이덴티티 전면 리브랜딩

뉴스 · 디자인 | 2026년 01월 14일
(출처: 스튜디오 듀당스)

재능 공유 플랫폼 탈잉이 5년 만에 새로운 브랜딩을 선보였어요. 로고 타입과 그리드 시스템, 캐릭터 등 전반적인 서비스 아이덴티티가 개편되고 다듬어진 모습입니다.

이번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한 스튜디오 듀당스에 따르면 단순히 보기 좋게 바꾸는 일이 아닌 사용자의 실천을 돕는 브랜드를 만드는 일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넓은 범위에서 리브랜딩 작업이 이뤄진 만큼 여러 방면에서 고민한 흔적이 느껴지네요.

(출처: 스튜디오 듀당스)

로고 타입의 경우, 탈잉 내부에서 디자인한 기존 로고의 완성도가 이미 높았고 내부의 애정도 컸기 때문에 기존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확장하는 형태로 방향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탈잉의 로고 타입은 소형 사이즈에서도 가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획을 덜어내고 단순화하는 작업을 거쳤고, 기울기에 동세를 더해 학습 플랫폼다운 진취성을 담았습니다. 이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전체 그리드 시스템으로도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잉글(Ingle)’은 학습자의 마음속 작은 변화의 불씨를 시각화한 존재로, 플랫폼 내 출석이나 과제 등 학습 활동에 자연스럽게 등장해 다음 행동을 유도하는 역할을 부여했다고 합니다.

(출처: 스튜디오 듀당스)
(출처: 스튜디오 듀당스)

아래의 링크에서 탈잉 리브랜딩 케이스의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로고 타입이나 캐릭터 말고도 브랜드 전반에 적용된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시스템을 살펴보실 수 있어요.

스튜디오 듀당스에서 전체 케이스 자세히 보기

리액션 남기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댓글과 리액션으로 의견을 나누려면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