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브랜드 비주얼 에셋을 디자인한 방법

큐레이션 · 인사이트 | 2025년 12월 16일
(출처: 여기어때 UX Center 블로그)

여기어때 UX Center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소개합니다. 여기어때의 플랫폼 디자인 팀에서 작업한 브랜드 비주얼 에셋 제작의 비하인드 스토리에요. 어떤 이유로 비주얼 에셋을 제작했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고민과 시도가 있었는지를 엿볼 수 있어요.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그래픽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출처: 여기어때 UX Center 블로그)

여기어때는 브랜드 성장에 발맞춘 브랜드 일관성을 높이고, 디자인 업무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비주얼 에셋을 제작했다고 해요. 서비스의 정체성에 가장 들어맞는 여행 관련 비주얼 에셋부터 제작하기 시작했고, 랜드마크, 할인 및 혜택, 이동 수단 등 여행이라는 주제에 밀접하면서도 실제 사용 빈도가 높은 주제로 제작 범위를 확장했다고 합니다.

(출처: 여기어때 UX Center 블로그)

여기어때 로고의 특징에서 가져온 기하학적 도형을 활용해 형태를 만들고, 컬러링과 레이어링 규칙을 적용해 일관성을 확보했습니다. 환경이나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쓸 수 있도록 2D와 3D 버전을 모두 만들어 효율성과 확장성도 챙겼어요. 여러 부서에서 함께 사용하기에도 쉽도록 체계적인 네이밍 시스템을 활용하기도 했고요.

효율적인 시스템을 좋아하는 레이디러너에게는 읽기만 해도 흐뭇한 디자인 비하인드 스토리였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가오는 2부에서는 다량의 에셋 제작을 위해 AI를 활용하고 도입한 내용을 풀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여기어때 UX Center 블로그에서 자세히 보기

리액션 남기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댓글과 리액션으로 의견을 나누려면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이 필요해요.